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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정기적 대중교통 이용을 지원하여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서민, 청년층 등의 교통비 부담을 완화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촉진합니다.
[ 지원대상 ]
- 만 19세 이상 국민
-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자(단, 첫달은 15회 미만 이용도 가능)
- K-패스 참여 지자체에 거주할 것(전국 210개 시, 군, 구에서 지원)
-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는 외국인에 한해 회원가입 가능
[서비스 내용 ]
-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비용의 일반 20%, 청년(19~34세) 30%, 저소득 53%, 2자녀가구 30%, 3자녀 이상 가구 50% 환급 지원합니다.
[신청방법]
- 별도 신청없이 직접 지원 (단, K-패스 카드 발급 및 회원가입 필요)
[처리절차]
- 대상자 통합조사 및 심사 -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서비스에 대한 조사 및 심사를 진행합니다.
- 대상자 확정 -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서비스 지급을 위한 대상자를 결정합니다.
- 서비스 지원 - 국가, 지방자치단체에서 대상자에게 서비스를 지급합니다.
- 서비스 사후 관리 -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서비스 제공 이후 대상자의 상황 관련 사항을 관리합니다.
[관련 웹사이트]
국토교통부
주거 안정으로 민생을 회복하고 국민의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!
www.molit.go.kr
[K-패스를 사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]
- 사용 가능: 지하철, 광역버스, 시내버스, 마을버스, GTX
- 사용 불가: KTX, SRT, 고속버스, 시외버스, 공항버스
[ K-패스 환급금은 언제 들어올까?]
- 환급 기준: 월15~60회 이용시 환급(60회 이상 사용시 높은 금액 순 적용, 1일 2회 한도)
- 다음달 지급(월별 정산)
- 거주지와 상관없이 전국에서 환급 가능! (다른 지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더라도 환급이 적용)
[K-패스 교통카드 발급 후 K-패스 어플을 통한 카드 등록 방법]
- K-패스 공식 모바일 어플 설치 - 스마트폰 앱 스토어에서 'K패스'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.
- 어플 실행 및 회원가입 - 어플을 실행 후 초기화면에서 '회원가입' 버튼을 선택하여 회원가입을 진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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